본문 바로가기
꿈의 해석

[꿈해몽] 치아꿈, 이빨꿈, 이가 나오는 꿈 상황별로 총 정리!

by MYNN maxw 2020. 4. 26.

 

안녕하세요!

저는 이가 빠지는 꿈을 엄청 많이 꿔요...특히 이가 잔뜩 빠져서 그게 입 안에서 굴러다니는 꿈을 많이 꿉니다ㅠㅠ

으으 그래서 오늘은 치아, , 이빨관련 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재미로 보고 좋은 것은 받아들이고 나쁜 것은 그냥 그런가보다 해 보아요~

 

 

음식을 먹다가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음식을 먹다가 이빨이 부러졌다면 부부간의 싸움으로 인해서 집안이 시끄러워질 수 있습니다. ​

혹은 패가망신, 사고, 사망, 실패, 질병이나 소송 등 불운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빨을 닦아(양치질) 깨끗하게 하는 꿈

양치질을 해서 이빨을 깨끗하게 하는 꿈은 힘들었던 일이 해결되고 앞날이 순탄하게 안정을 찾아간다는 꿈입니다.

이를 닦았는데 앞니가 유난히 빚나는 꿈

이 꿈은 부모님에게 좋은 일이 생길 꿈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승진이나 합격, 취득, 재물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빨이 고르고 눈이 부시도록 하얗게 보이는 꿈

이빨이 하얗게 보이는 꿈은 일의 성공이나 재물, 자신감이 표현된 것으로 진행 중인 일에 대해 성의와 자신감을 갖고 진행한다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오겠습니다.

 

오징어를 먹다가 이빨이 부러지는 꿈

사고나 피해를 입게 되는 꿈입니다. 질병이나 교통사고 같은 일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

잇몸이 아프고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꿈

부부 싸움이 잦아진다거나 집안에 우한이 생기겠습니다.

잇몸이 아프고,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꿈을 꿨다면 생각하지 못했던 지출이 생기거나 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이빨(치아)를 준 꿈

이 꿈은 골칫거리, 짜증 거리였던 일이 해결되면서 모든 것이 평화를 찾는 꿈입니다.

누군가에게 이빨을 준 꿈은 지금껏 앓고 있었던 고민, 문제나 걱정, 근심거리를 의미하며 누군가에게 이빨을 줌으로써 해결되는 것을 의미해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이빨이 빠지는 꿈

이 꿈은 평소에 존경하던 사람이 죽게 되거나 큰 질병이나 사고를 당하게 된다는 꿈인데요,

(저는 이 꿈 백 번도 넘게 꿨는데 그런 일은 한 번도! 없었어요!)

 

아랫니가 빠져서 금이빨을 해 넣는 꿈

금이로 갈아 넣는 꿈은 그동안의 근심 걱정이 해결되는 꿈입니다. 보통 이빨이 빠지는 꿈은 집안에 안 좋은 일을 의미하지만, 금이빨로 다시 해 넣는 꿈은 긍정적으로 해석합니다.

풀리자 않았던 골치 아팠던 문제나 계획했던 일이 잘 해결되고 결과 또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아이의 이빨이 새로 나는 꿈

원하던 일들을 이루게 되는 꿈으로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겠습니다.

꿈에 아이의 이빨이 새로 났다면 간절히 바라던 일들이 이뤄지고 순조롭게 풀리게 됩니다.

 

 

이빨이 검고 누렇게 변하는 꿈

이빨이 검고 누렇게 변했다면, 집안이나 직장 등에서 안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되거나 자신의 일에 대해 난관에 부딪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이빨이 갑자기 검게 되거나, 썩어들어가서 고통받는 꿈

이빨이 썩어들어가 아프고 검게 변하는 꿈은 재물과 이권의 손실이 생기거나 집안에 질병이나 근심이 생기게 돼요.

만약 검게 변한 이빨과 썩은 이빨이 배우자나 연인의 이빨이었다면 그 사람들이 바람을 피우거나 무언가를 속이고 있을 수 있겠습니다.

​​

치통에 고통받는 꿈

치통으로 인해서 아파하고 고통받는 꿈은 의외로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니가 빠지고 새로운 앞니가 나는 꿈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건강도 좋아집니다.

앞니가 빠지고 새로운 이가 난 꿈은 수명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아픈 사람은 건강이 좋아지고, 원하는 바가 있어 일에 매진하는 사람은 순조로운 결과를 얻게 됩니다.

이빨에 구멍이 난 꿈

이빨꿈은 상황에 비해 꿈에 범위가 다양하지는 않아요.

이빨에 구멍이 난 꿈 역시 집안에 우한이 생기게 되는 꿈으로,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겨 심적으로 고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가족 중 누군가가 사고를 당하게 되거나, 질병에 걸려 걱정하게 되는 꿈으로 가족들 모두 매사 주의가 필요하겠어요.

싸우다가 앞니가 빠진 꿈

흉몽으로 보는 꿈입니다. 싸우다 앞니가 빠지거나 부러졌다면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되고 갈등하게 됩니다. 사소한 일로 주변 사람들과 다툼, 시비가 생길 수 있으니 언행과 행동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잃어버렸던 이빨을 다시 찾는 꿈

그동안 고민이었던 일이 해결됩니다. 꿈속에서 이빨을 잃어버렸다는 건

어려움이 닥칠 것이 표현된 건데 잃어버렸던 이빨을 다시 찾았다면 어려움이 해결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틀니나 임플란트가 밝게 빛나는 꿈

인위적인 치아, 틀니나 임플란트 한 치아가 빛나는 꿈은 능력있는 조력자를 만나게 됩니다.

 

 

 

이빨, 사랑니가 나는 꿈

사랑니가 나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겠습니다.

사랑니는 현실에서는 없어도 되는 이빨이여서 빼기도 하는데요, 꿈에서는 막내 자녀가 생기거나, 새로운 가족을 들이는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

자손과 연관된 기쁨을 느낄 일이 생기거나 질병과 근심이 해소되는 의미로 해석하기도 하며 하고 있는 일이나, 추진 중인 일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일적인 부분으로 해석하게 되면 좋은 결과를 생각해봐도 되겠죠.

 

 

 

아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앞니가 없는 꿈

이 꿈 역시 좋지 않은 꿈으로 주변 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아는 사람이나 이웃이 웃고 있는데 앞니가 없었다면 아는 지인의 가족이나, 가까운 친인척에게 궂은일이 생기게 되고 질병이나 사고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앓던 이빨이 빠지는 꿈

병중이던 환자가 사망을 한다거나 거느리던 직원이 사표를 내고 그만두게 됩니다.

이빨 전체가 빠지는 꿈

본인이 하고 있는 일 전체에 큰 변화가 생기겠습니다.

 

 

이빨 빠진 꿈

이빨이 빠진 꿈은 집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

꿈에 치아는 가족을 상징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송곳니가 빠진 꿈

꿈에서 송곳니가 빠졌다면 자신의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하는 일에 장애가 발생해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거나, 중간에 포기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염병과 같은 질병에 걸려 고생할 수도 있겠네요.

 

 

 어금니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꿈

어금니는 부모님을 상징해요. 부모님을 상징하는 어금니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꿈은 부모님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부모님이 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거나 좋지 않은 일로 마음고생을 할 수 있겠네요.

 

 

아이의 치아가 뾰족하게 새로 돋아나는 것을 본 꿈

사업이 번창하고 소원하던 일이 이뤄지게 됩니다. 혹은 집안이나 직장 내에 새로운 식구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이빨 치료를 받는 꿈

이빨을 치료하는 꿈은 재물의 손해를 보게 된다거나 신변에 변화가 생기는 꿈입니다.

이 꿈은 타인과 재물, 혹은 이권을 나눠 갖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좋게 말하면 서로 나눈다는 말이겠지만 이직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등 자신의 환경에 많은 변화가 나타나겠습니다.

​​

의치가 밝게 빛나는 꿈

이 꿈은 능력 있는 직원을 얻게 되거나 훌륭한 사람과의 관계가 형성됩니다.

 

어금니가 아픈 느낌의 꿈

어금니가 아픈 꿈은 뜻하지 않았던 일로 어려움을 겪게 되고 생각하지 못했던 곤란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장애가 나타나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흔들리는 이빨이 빠지고 새로운 이빨이 나는 꿈

새로운 이빨이 나는 꿈은 고민거리가 해결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이로 인해 마음이 편안해지고 생활이 안정적으로 변화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