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민을 위한 서류는 I-693입니다. 앞에 두 장만 직접 작성하면 되고 뒷부분은 의사가 작성합니다.
Form과 Instruction을 아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사항 첫번째!
모든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인증된 병원에서만 가능합니다!
STEP1: 메디컬 폼 작성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아서 전화로 예약합니다.
병원을 찾을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할게요. 아래 사이트에서 Find a Doctor를 클릭 후 Zip Code를 입력해주세요~
https://my.uscis.gov/findadoctor
병원에 가서 간단한 작성도 해야 하고 진찰도 받아야 하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병원에 전화해서 가장 빠른 날짜로 예약해달라고 했는데 3주 반이나 기다렸습니다ㅠㅠ 그리고 첫 방문에서 대기하고 진찰받는데 총 1시간 반 정도가 걸렸습니다.
병원에서는 소변 검사, 혈액 검사, 그 밖의 진단을 받습니다. 예방접종은 병원에서 받을 수도 있고 다른 곳에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월그린에서 받았습니다.
지역마다 병원비가 다른 것 같은데 저는 400불 나왔어요.
STEP2: 예방접종 받기
MMR, Tdap, Varicella 이 3가지를 맞아야 합니다.
한국에서 예방접종을 받았으면 예방접종증명서(Certificate of Immunization)을 영문으로 출력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출력해 보았는데 제가 맞은건 MMR이 아니라 MR이라서 다시 맞았습니다. 치킨박스로 맞은 적이 없어서 전부 다 미국에서 접종했어요. 월그린 Walgreen에서 134불정도 나왔습니다. 병원에서 예방 접종 가격을 프린트해서 줬는데 월그린이 조금 더 싸더라구요.
주의사항 둘!
검사받는 병원과 월그린의 예방접종 가격을 비교하기! 병원이 월그린보다 저렴할 수도 있어요~
STEP3: 병원에 다시 가서 결과지 받기
일주일 후에 병원에 가면 결과지를 줍니다. 밀봉된 봉투를 주는데 그것은 이민용으로 제출할 것이기 때문에 절대 뜯어서는 안됩니다. 그것말고 따로 주는 카피된 서류는 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과정도 쉽지가 않았는데..병원 프론트 직원이 예약 날짜를 잘못 잡아줬습니다. 제 담당 의사는 월, 금만 출근하는데 제 예약을 수요일로 잡아서 다시 한 번 가야했습니다..ㅠㅠ 그리고 금요일날 갔더니 제 서류 중 하나가 없어져서 직원들도 의사도 허둥지둥..한 시간 넘게 기다렸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려서 마음고생을 했지만..미리 알았으면 덜 속상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변호사 비용 외에도 병원비가 은근히 많이 나와서 조금 놀랐어요. 저는 병원비와 예방접종비용이 총 534불이 나왔는데요, 치킨 pox는 나중에 2차주사를 한 번 더 맞아야 되요!
'VISA & LA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영주권 그린카드 신청하기! 서류작성하는 방법 (1탄) (0) | 2019.05.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