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공부/실비아의 스페인어 필기노트

~하고 싶다, 쉬고 싶다는 스페인어로?

by MYNN maxw 2019. 9. 6.

 

 

'나는 ~하고 싶다'고 말하고 싶을 때는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Tengo ganas de + 동사원형


tener ganas는 '~하고 싶다', '~하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 욕구는 단수 gana가 아니라 복수형태 ganas로 쓰는데, 사람이 하나의 욕구만 가지는 것이 아니라 많은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복수로 사용한다고 기억하면 좋을 것 같아요~ 
gana 욕구, 욕망 > quierer+v보다 강한 느낌

Tengo ganas de tomar algo.. sobre todo cerveza.
: 뭔가 마시고 싶어..특히 맥주가
  algo 무언가
  sobre todo 특히 (직역하면 '모든 것 위에')

Tengo ganas de viajar sobre todo a España.
어딘가 여행가고 싶다 특히 스페인으로

Tengo ganas de dormir en casa porque estoy muy cansado/cansada
집에가서 자고싶다 왜냐하면 내가 너무 피곤해

Tengo ganas de vomitar porque tengo náuseas.
속이 울렁거려서 나 토하고 싶어

Tengo ganas de descansar porque tengo fiebre
나 열이나서 쉬고 싶어.

 

강의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zb9Lc6Ulf48&list=PL-YEtqwDsphEcYhZub8J4Xm0X6iCNRLsX&index=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