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공부/실비아의 스페인어 필기노트

스페인어 Preferir(=prefer) 활용하기! "너는 어떤 걸 마실래?"

by MYNN maxw 2019. 9. 8.

A와 B중에 어떤 것을 더 좋아하는지 물어볼 때, 영어에서는 동사 prefer을 사용하지요. 스페인어에는 영어 prefer와 비슷한 preferir동사가 있습니다. 

Preferir 동사: (~중에) 선호하다
prefiero
prefieres
prefiere
preferimos
preferís
prefieren

¿Qué prefieres tomar? 어떤걸로 마실래?

¿Qué prefieres? 뭘 원해?
¿Qué prefieres tomar? 어떤걸로 마실래? 
¿Cuál prefieres? 어떤 걸 원해? (한정적인 것 중에서 고를 때)  

¿Cuál prefiere? 어떤 것을 원하세요?
¿Qué prefiere? 무엇을 원하세요?



[Preferir 용법1]
Preferir+명사1+a+명사2: 나는 명사1을 명사2보다 선호해/더 좋아해.
   먼저 오는 명사를 선호함!

Prefiero el café al té. 나는 차보다 커피를 선호해.
Prefiero la familia al trabajo. 나는 일보다 가족이 우선이야.
Prefiero el sábado al domingo. 나는 일요일보다 토요일을 선호해.

[Preferir 동사 용법2] 
Preferir+동사1+a+동사2: (동사2)~할 바에야 (동사1)~를 하겠어.
   먼저 오는 동사를 선호함!

Prefiero estudiar a trabajar. 나는 일할바에는 공부하는게 좋아.
Prefiero dormir en casa a ir al cine. 나는 영화보러 갈 바에야 집에서 잠을 잘래.

강의는 유튜브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