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공부/실비아의 스페인어 필기노트

스페인어로 "뭐 하고 있었던거야?"라고 묻기

by MYNN maxw 2020. 3. 19.

 

오늘은 스페인어로 "¿Qué estabas haciendo? 뭐 하고 있었던거야?"를 표현하는 법을 배우겠습니다!

연인이 하는 다음 대화로 공부해 보아요~

 

 


¿Qué estabas haciendo anoche? 어제 뭐 했었니? (어제 뭐 하던 중이었어?)


Estaba estudiando en mi cuarto. 나 내 방에서 공부하고 있었어.
¿Por qué me preguntas eso? 왜 그런 걸 물어봐?

  mi cuarto 내 방
  Estaba estudiando 나는 공부하는 중이었다
  preguntar 물어보다


Es que te llamé varias veces y no me contestabas. 그게 내가 너한테 여러 번 전화했는데 전화를 안 받더라고.
Pues, ¿por qué no me contestaste? 그러면, 왜 전화를 안 받았어? (직역: 왜 나에게 대답을 안 한거야?)

  Es que 그게 말이지, porqué 대신 쓸 수 있음
  contestar 대답하다 (<->preguntar 질문하다)


¿De veras? Perdón. 진짜? 미안해.
Creo que me llamaste cuando estaba duchándome. 내 생각에는 아마도 네가 나에게 전화했을 때 샤워중이었던 것 같아.
Y también estaba cargando mi móvil porque la batería estaba agotada. 게다가 내가 휴대폰을 충전중이었어 왜냐하면 배터리가 바닥이 나서.

  Creo que 아마도 ~을 것 같아, 추측할 때 사용
  la batería 배터리
  agotada/o 바닥이 난, 기진맥진한, 고갈이 된
  estaba cargando ~을 충전중이다

Puede ser pero me preocupaba mucho. 그럴 수 있긴 하지만 내가 많이 걱정했었어.
  
  preocuparse 걱정하다
  preocupar 걱정시키다
  puede ser 그럴 수 있지


No pasa nada. 아무 일도 없어.
Siempre estoy aquí, y siempre estoy contigo. 나는 항상 여기에 있어 그리고 항상 너와 함께 있어. 

  pasar 사건이 일어나다

 

 

 

 

약간 집착이 느껴지는... 대화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출처는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유튜브와 블로그 입니다!

여기는 제 필기노트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