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공부/실비아의 스페인어 필기노트

스페인어 Soler 동사 완벽 정리.

by MYNN maxw 2020. 2. 25.

   

Soler 동시: 자주~하다, 늘 ~하다, ~하기 일쑤다, ~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반복적인 동작이나 행위에 대한 표현)
직설형에서는 현재형과 불완료과거형밖에 없다.

<현재형>


*유의어: El suelo 땅, 바닥


<불완료과거형>



*예문


Suelo ir al parque. 나는 자주 공원에 가고는 한다.

Suelo perder el libro. 나는 책을 자주 잃어버려.
  perder tiempo 시간을 잃다, 시간을 허비하다

Suele llegar tarde. 그는 늦게 도착하기 일쑤야.

Yo solía caminar por las noches. 나는 저녁마다 걷고는 했었어.

Yo suelo dormir después de comer. 나는 밥만 먹으면 잠을 자.
 (과거형) Yo solía dormir después de comer. 나는 식사 후에 잠을 자고는 했었어.

Mis padres suelen pasar las vacasiones en casa. 나의 부모님들은 휴가들을 집에서 보내시기 일쑤야.
  pasar 시간을 보내다
  la vacasione 휴가

Cuando era niña solía jugar al fútbol aún era niña. 내가 소녀였을 때(어렸을 때) 축구를 하기 일쑤였어 비록 여자였지만.

Mi papá solía viajar a varios países porque es pintor. 내 아버지는 여러 국가를 여행하고는 하셨다 왜냐하면 화가이셔서.
  pintor 화가
  varios países 여러 국가
  varios ciudades 여러 도시

 

출처는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블로그와 유튜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