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공부/실비아의 스페인어 필기노트

스페인어 문장에서 no의 위치는?

by MYNN maxw 2019. 9. 15.

스페인어로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아"는 뭐라고 할까요?

정답: (Yo) no te amo.
이처럼 no는 직접목적대명사 앞에 위치합니다. 

Silvia no me quiero.
실비아는 나를 좋아하지 않아.

Juan no me invita a su casa.
후안은 그의 집으로 나를 초대하지 않아.

No sé. 난 몰라.
Yo no lo sé. 나는 그것을 몰라.
 ㄴlo는 중성도 되기 때문에 사건과 같은 느낌에 쓸 수 있습니다.

 

그럼, 조동사+본동사가 오는 경우에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No lo quiero comprar. 나는 그것을 사고 싶지 않다.
=No quiero comprar lo. 

No lo quiero hacer. 나는 그것을 하고싶지 않아.
=No quiero hacer lo.  

No lo puedo entender.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어요.
=No puedo entender lo. 

 

직접 예문을 만들어서 복습을 해 봅시다!